개인 회고

⌜글또 x Udemy 강의 후기⌟ 【한글자막】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Associate 시험합격!

  • -
728x90

 Udemy로 부터 두 개의 강의를 제공 받았다. 이게 2번째 강의인데 사실 처음에는 AWS SAA-003 자격증을 따고자 대차게 신청했으나 결국 시험조차 치지 못했다..(한이음 ICT 멘토링 2개랑 같이 하기 너무 빡세요ㅠㅠ) 그래도 이번에 Infra와 DE 역할을 맡게 되면서(물론 Azure를 쓰긴하지만) 전체적으로 클라우드의 기능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해서 속성으로 들었다. 

 

다들 이 아저씨를 아마 알 거다 사실 이 강의는 내가 후기 좋게 쓸 필요가 없는 명실상부 최고의 강의 중 하나다. 정말 쉽게 잘 알려주시고 강의 퀄리티도 굉장히 높다. 특히 기초적인 부분을 단계단계로 정말 잘 알려주셔서 공부를 하면서 머리에 스토리라인을 그리기 좋다. 실습 안하고 그냥 듣기만 해도 머리 속에서 아키텍쳐가 그려진다.

커리큘럼

 위와 같이 AWS에 있는 모든 제품에 대한 특징과 사용처를 알려주는 강의다. 강의 퀄리티는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높긴하지만  여기서 제공해주는 연습문제가 진짜 극악이다.

 마지막에 연습 시험을 제공해주는데 진짜 처음 풀면 20점 대...가 나온다. 내가 이리도 무식한 사람이었나.. 라고 생각할때 즈음 알고보니 연습문제가 시험문제보다 10배는 어렵다는 사실을 알았다. 연습문제가 마라맛이고 실제 시험이 중간맛 정도 되기 때문에 안도했다. 또한 시험도 dump 문제에서 그대로 나온다고 하기 때문에 사실 공부 목적이 아니라 단순히 자격증 취득이 목적이라면 공부를 하지 않고도 취득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한다.

 

 아무튼 나는 이 강의를 적극 추천한다. AWS에 대해서 알고 싶다 그러면 그냥 이 강의 들으면된다. 그냥 들으면 각 제품의 기능과 목적은 줄줄이 다 꿰고 있을 수 있다. 

 

장점

- 강의 구성이 사기다. 단계적으로 설명하시는게 이해하기 최적화 되어있다.

- 한글자막이 있다. 듣는데 어려움이 없고 영어 발음도 굉장히 듣기 편안하다.

 

단점

- 연습문제 처음 풀면 진짜 나의 지능을 의심할 수 있다.

 

 

마무리

단점이라고 해봐야 연습문제가 어렴다는 것밖에 없고 또 누구에게는 장점이 될 수도 있는 단점이다. 난 AWS에 대한 제품과 대략적인 유즈케이스를 공부하고 싶다면 주저없이 이 강의를 추천해줄 것이다.  

728x90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